김현욱(에스와이소프트 대표) 훈정회 감사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지난 10월 13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시청 광장에서 열린 반려동물 문화축제 ‘용인시와 행복하개’ 행사장에서 김현욱 대표에게 용인시 전용 반려동물 어플리케이션 ‘마이펫’ 개발의 공로로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현욱 감사가 운영하는 에스와이소프트에서 전국 최초로 개발한 반려동물 동반 출입시설 관리 어플리케이션 ’마이펫’은 개ᆞ고양이 등 다양한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동시에 출입이 가능한 식당, 숙박, 스튜디오, 수영장, 관광지, 동물병원, 애견미용, 애견카페, 애현호텔 등 카테고리별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마이펫’은 2023년부터 용인특례시에서 사용되고 있고, 인근 시ᆞ군에서도 사용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김현욱 감사는 “이번 표창장 수상을 계기로 ‘마이펫’을 반려동물과 가족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으로 발전시키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용인시가 주최한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용인시 관내 8만2천여 등록 동물과 30만 반려가족이 공존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8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 1만 5천여명이 참여해 ▲반려동물 문화교실 ▲참여프로그램 ▲토크콘서트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고, 수십개 체험 부스와 반려견 놀이터 등엔 반려견과 동행한 시민들로 성황을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