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욱 훈정회 감사(에스와이소프트 대표)는 11월 13일 중국 산둥성 린이시 란화그룹을 방문해 반려동물용 물품 및 사료의 한국 진출과 관련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측에서 김현욱 대표와 박남숙 용인시다문화협회 회장, 이승환 엘에이치코리아 대표(란화법인 한국법인)와 란화그룹 임원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내용은 에스와이소프트와 란화그룹이 상호 영리사업과 공익사업의 협력과 지원, 경쟁력 있는 반려동물 산업의 관계기업을 발굴하고 마이펫 브랜드화로 한국진출 협력,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김현욱 대표가 운영하는 에스와이소프트는 전국 최초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관리 어플리케이션인 ‘마이펫’을 개발해 용인시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인근 시ᆞ군에서도 사용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김현욱 대표는 ‘마이펫’ 개발 공로로 지난 10월 13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는 등 젊은 기업가로 주목받고 있다.
란화그룹은 중국 산둥성 린이시에 본사가 있으며, 연매출 7조원 규모의 건축자재, 부동산, 물류 등의 주력사업을 이끌고 있다. 또한 한국 애견산업 시장규모와 향후 잠재력에 주목하고 시장진출 기회를 노리던 중 란화그룹 한국법인인 엘에이치코리아 이승환 대표를 통해 마이펫과 접촉해 이번 업무협약에 이르게 됐다.
김현욱 대표는 “란화그룹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반려동물에게 양질의 물품과 사료를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향후 유관 사업 확대도 시도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